주메뉴로 가기 본문으로 가기 하단으로 가기

교과소개

  • 교과소개
  • 교과과정

교과소개

교과과정

교과과정

전공역량 교과체계도

좌우로 넘겨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학년-학기 교과목명 창의적 문재해결역량 상호 협업 및 의사소통 역량 세계에서 통하는 개발 역량 개발자로서의 공동체 역량 차세대 산업을 이끄는 융복합 역량
기초적 지식을 토대로 한 전공 이해 능력 컴퓨터ㆍ정보기술 관련 실무에 필요한 기술,방법 최신도구를 사용 능력 이론이나 알고리즘을 수식 또는 프로그래밍 등을 통해 검증할 수 있는 능력 주어진 문제와 자료를 분석하고 요구사항을 이해하여 모델링할 수 있는 능력 사용자 요구사항과 현실적 제한조건 사이의 소통 능력 요구사항 반영과 제한조건 만족을 통한 프로젝트 수행 능력 팀 구성원으로서의 효과적 의사소통 능력 글로벌한 최신 ICT 기술에 대한 이해 및 활용 능력 소프트웨어기술 해결방안이 세계적, 환경적 상황에 끼치는 영향을 이해하는 능력 세계문화에 대한 이해와 국제적으로 협동할 수 있는 능력 복합 학제적 팀의 한 구성원으로서 역할 해결 및 팀 성과의 기여 능력 지역사회가 요구하는 현안 해결과 지역사회를 선도하는 소프트웨어 개발 능력 소프트웨어 기반 기술에 다양한 첨단 기술을 융합하여 새로운 기술 발전에 기여하는 능력 새로운 디지털 미디어 산업분야 선도를 위한 차세대 융복합 콘텐츠 개발 능력 로봇, 인공지능(AI)를 통해 실재와 가상이 통합돼 사물을 지능적으로 제어할 수 있는 융복합 능력
1-1 소프트웨어개론
프로그래밍개론및실습
1-2 정보수학
컴퓨터프로그래밍및실습
2-1 디지털시스템
고급프로그래밍및실습
전공영어
게임수학과물리
논리회로실습
웹프로그래밍및실습
UI/UX디자인및실습
2-2 자료구조
IoT통신이론
컴퓨터구조
객체지향프로그래밍
선형대수
자바프로그래밍및실습
리눅스시스템및실습
3D콘텐츠디자인및실습
3-1 운영체제
IoT네트워크
알고리즘
윈도우프로그래밍
고급자바프로그래밍
데이터베이스및실습
인터랙티브프로그래밍및실습
3-2 네트워크프로그래밍및실습
인공지능
소프트웨어공학
디지털영상처리
빅데이터분석
컴퓨터그래픽스
임베디드시스템및실습
모바일프로그래밍및실습
설계중심캡스톤디자인(P/N)(캡스톤디자인)
4-1 소프트웨어프로젝트
머신러닝
임베디드프로그래밍
모바일프로그래밍응용
3D융합컨텐츠제작
클라우드컴퓨팅(산업체연계)
ICT기술동향
캡스톤디자인(P/N)(캡스톤디자인)
4-2 정보보안
ICT융합기술세미나(산업체연계)
자연어처리
윈도우프로그래밍응용
웹프로그래밍응용
VR/AR시스템
국제실무(P/N)
현장실습(P/N)(현장실습)(산업체연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