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학년도 6대 핵심역량 기반 이수체계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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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수학년학기 | 교과목명 | 6대 핵심역량 | |||||
|---|---|---|---|---|---|---|---|
| 도덕 | 소통 | 창의 | 융복합 | 공동체 | 국제화 | ||
| 1-1 | 소프트웨어개론 | ● | ○ | ○ | |||
| 프로그래밍개론및실습 | ○ | ● | ○ | ||||
| 1-2 | 정보수학(복필) | ● | ○ | ○ | |||
| 컴퓨터프로그래밍및실습(복필) | ○ | ● | ○ | ||||
| SPOT창의설계현장실습Ⅰ(P/N) | ○ | ○ | ● | ||||
| 2-1 | 디지털시스템(복필) | ○ | ● | ○ | |||
| 고급프로그래밍및실습 | ○ | ● | ○ | ||||
| 전공영어 | ○ | ○ | ● | ||||
| 게임수학과물리 | ● | ○ | ○ | ||||
| 논리회로실습 | ○ | ● | ○ | ||||
| 웹프로그래밍및실습 | ○ | ● | ○ | ||||
| UI/UX디자인및실습 | ○ | ○ | ● | ||||
| SPOT창의설계현장실습Ⅱ(P/N) | ○ | ○ | ● | ||||
| 2-2 | 자료구조(복필) | ○ | ● | ○ | |||
| IoT통신이론(복필) | ○ | ● | ○ | ||||
| 컴퓨터구조 | ○ | ● | ○ | ||||
| 객체지향프로그래밍 | ○ | ● | ○ | ||||
| 선형대수 | ○ | ● | ○ | ||||
| 자바프로그래밍및실습 | ○ | ● | ○ | ||||
| 리눅스시스템및실습 | ○ | ● | ○ | ||||
| 3D콘텐츠디자인및실습 | ● | ○ | ○ | ||||
| 3-1 | 운영체제(복필) | ● | ○ | ○ | |||
| IoT네트워크(복필) | ● | ○ | ○ | ||||
| 알고리즘 | ○ | ● | ○ | ||||
| 윈도우프로그래밍 | ○ | ● | ○ | ||||
| 고급자바프로그래밍 | ○ | ● | ○ | ||||
| 데이터베이스및실습 | ○ | ● | ○ | ||||
| 인터랙티브프로그래밍및실습 | ● | ○ | ○ | ||||
| SPOT창의설계현장실습Ⅲ(P/N) | ○ | ○ | ● | ||||
| 3-2 | 네트워크프로그래밍및실습 | ● | ○ | ○ | |||
| 소프트웨어공학 | ○ | ● | ○ | ||||
| 디지털영상처리 | ○ | ● | ○ | ||||
| 빅데이터분석 | ○ | ○ | ● | ||||
| 컴퓨터그래픽스 | ● | ○ | ○ | ||||
| 임베디드시스템및실습 | ○ | ○ | ● | ||||
| 모바일프로그래밍및실습 | ● | ○ | ○ | ||||
| 인공지능 | ○ | ○ | ● | ||||
| 설계중심캡스톤디자인(P/N) (캡스톤디자인) |
○ | ● | ○ | ||||
| SPOT창의설계현장실습Ⅳ(P/N) | ○ | ○ | ● | ||||
| 4-1 | 소프트웨어프로젝트 | ○ | ○ | ● | |||
| 임베디드프로그래밍 | ● | ○ | ○ | ||||
| 모바일프로그래밍응용 | ● | ○ | ○ | ||||
| 3D융합컨텐츠제작 | ○ | ● | ○ | ||||
| 머신러닝 | ○ | ○ | ● | ||||
| 클라우드컴퓨팅(산업체연계) | ○ | ● | ○ | ||||
| ICT기술동향 | ○ | ● | ○ | ||||
| 캡스톤디자인(P/N)(캡스톤디자인) | ○ | ● | ○ | ||||
| 4-2 | 정보보안 | ○ | ○ | ● | |||
| ICT융합기술세미나(산업체연계) | ○ | ● | ○ | ||||
| 윈도우프로그래밍응용 | ○ | ● | ○ | ||||
| 웹프로그래밍응용 | ○ | ● | ○ | ||||
| VR/AR시스템 | ○ | ● | ○ | ||||
| 자연어처리 | ○ | ● | ○ | ||||
| 국제실무(P/N) | ○ | ○ | ● | ||||
| 현장실습(P/N)(현장실습)(산업체연계) | ○ | ● | ○ | ||||
